고객센터 070-4085-9614
문의게시판
입금안내

여행후기

[패키지] 2022-2023 EPL풋볼투어 2차 세미패키지 조영민님 후기

30년을 알고 지낸 친구와 새로운 추억을 만들어보고자 계획을 하다가 서로 좋아하는 축구를 기본으로 해외여행을 한번 가보자고 계획을 짜게 되었습니다.

 

이왕이면 멀리 가는 만큼 최소 2경기는 보고 오자.

이왕이면 손흥민선수가 뛰는 경기는 물론이고 순위권 경쟁에 있는 팀의 경기를 보고 오자.

축구도 좋지만 영국이라는 나라의 관광도 조금은 추가가 되면 좋겠다.

이러한 몇 가지 조건을 가지고 계획을 짜며 여기저기 검색을 하다가 유로풋볼투어사이트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마침 맨유 vs 바르셀로나 / 토트넘 vs 첼시 빅매치 2경기를 포함한 딱 좋은 일정이 있어서 바로 여행 상담을 드렸는데 적지 않은 비용을 들여가는 여행인 만큼 누구나 불안함과 걱정을 가질 수 있을 텐데(물론 저희도 그랬고요..) 상담 몇 번에 친절한 답변과 상세한 설명에 불안함은 없어지고 점점 기대감이 높아져갔습니다.

 

또한 출발 전 각 여행멤버들의 의견을 종합해서 충분한 설명 및 논의로 융통성 있는 일정 진행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주셔서 최고의 여행이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16명 멤버의 모든 성향이 다르겠지만 서로 성향을 존중해주며 또한 서로 피해가 되지 않도록 일정 관리 및 안내를 해주셔서 함께 또 따로 각자의 여행을 잘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축구경기 관람을 더 하고 싶은 멤버는 추가 경기 관람을 유도해주시고 관광지 관람을 하고 싶은 멤버에게는 관광지까지의 경로 안내 및 티켓 예매까지 도와주셔서 따로 또 같이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주셨습니다.

저희 여행 멤버분들도 축구 8경기 보시는 분도 계셨고 본인이 응원하는 팀의 경기를 추가로 보시는 분, 개인일정을 즐기시는 분, 호텔에서 휴식하는 분 등 자유롭게 일정을 보내며 여행을 즐기셨으며 실장님은 조금의 불편함도 없도록 잘 안내해주셨습니다.

 

저희는 축구와 관련된 기본일정으로 2경기를 관람하였는데 어릴 적 박지성선수가 뛰었던 팀으로 처음 프리미어리그에 관심을 가지게 해주었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축구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모르는 사람이 없는 스페인 FC바르셀로나의 명경기를 현장에서 직접 관람하며 영국사람들의 축구에 대한 열정과 현장 분위기를 직접 느껴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 21 역전승으로 현장의 분위기는 절정이었습니다.

 



 

또한 손흥민선수가 뛰고 있어 국내에 친숙한 토트넘과 파란색 유니폼에 삼성로고가 유명했었던 첼시의 경기를 볼 수 있었습니다.

손흥민선수의 인기만큼 한국 사람들도 많이 볼 수 있었고 구장 곳곳에서 손흥민선수의 흔적을 찾을 수 있었으며 많은 토트넘 팬들이 환영해주어 한국인으로 자부심도 느꼈지만..... 너무 아쉽게도 손흥민선수가 오랜 시간동안 경기에 뛰지 못하여 많은 토트넘 팬들이 안타까워했습니다.

하루 빨리 손흥민선수가 제 컨디션으로 다시 한 번 프리미어리그를 헤집고 다니는 날이 오길 기원합니다.

 

이외에 안필드(리버풀)와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아스날) 경기장 투어를 진행했는데 역사와 전통과 화려한 경력의 두팀이라 구장투어만으로도 벅차오름을 느꼈고 티비에서나 보던 장소에서 그들의 역사와 함께 하고 있음에 가슴이 두근거렸습니다. 두 손 가득 기념품 쇼핑도 즐겼구요.

 

추가로 에티하드 스타디움(맨시티), 스탬퍼드브릿지(첼시), 구디슨파크(에버튼) 경기장 방문은 구장내로는 들어갈 순 없었지만 외부에서나마 각 구장별 특징을 느껴볼 수 있었으며 경기가 있는 날이면 분위기가 어떨지 상상만으로도 그들과 함께 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또한 구단샵에서 각종 기념품 쇼핑도 할 수 있었습니다.

 


 

실장님은 숙소가 불편할까 신경 많이 써주셨는데 묵어가는데 큰 불편함 없는 숙소였고 특히 매일 저녁 호텔 근처에 있는 펍에서 축구시청을 하며 환호하고 맥주를 즐기는 사람들을 보며 영국 사람들이 얼마나 축구에 열정이 넘치고 진심인지, 이 나라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그들과 함께 어울려 영국의 문화를 즐기기에 충분한 숙소들이었습니다.

 

또한 관광관련 일정으로 런던 가이드투어 1일 진행하였는데 전문 가이드님과 함께 주요 관광지 투어를 진행하면서 영국, 런던의 역사와 이야깃거리를 들으며 축구와는 또 다른 영국이라는 나라에 대한 재미를 느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던 점도 너무 만족합니다.

특히 대영박물관과 내셔널갤러리에서 가이드님의 전문성 넘치는 설명을 들으며 평소 역사와 미술을 어렵게만 생각했던 저 역시도 너무 흥미로운 설명을 들으며 몰입하며 관람할 수 있었습니다.

 

공식 일정 이외에 개인 추가 일정으로 런던아이, 타워브릿지, 런던교, 런던탑, 세인트폴대성당, 버킹엄궁전 근위병교대식 등을 관람 하였습니다.

이 역시 실장님의 친절한 안내로 손쉽게 찾아갈 수 있었고 런던아이 탑승권도 예매 직접 해주셔서 런던의 노을을 런던아이에서 바라볼 수 있었습니다.

 


 

풀패키지 여행은 전체 일정에 맞추어 전체 인원이 따라다니고 일정에 따라 정해진 식사도 할 수 있어 편하다는 장점 겸 단점도 있지만

이번 세미패키지 여행은 개인적인 일정을 추가할 수도 있고 시간 활용을 통해 더 많은 관광을 할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취향에 맞는 음식점을 찾아보고 식사를 할 수 있다는 점도 너무 만족합니다.

 

함께한 16명의 멤버중 대부분은 아버지와 아들, 부자관계의 관광객 분들이 왔었는데 너무 부러웠고 기회가 온다면 아들과 함께 추억을 만들기에 최고의 투어가 될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좋은 기회에 좋은 인연과 함께 좋은 추억들을 만들 수 있어 너무 행복했던 여행이었습니다.

이런 좋은 여행을 만들어준 유로풋볼투어 김기곤실장님 정말 감사합니다!

 

또 좋은 기회에 좋은 인연으로 이어지길 바라겠습니다!